본문 바로가기
건강노트

올리브영 프레스 샷 먹어본 찐 후기, 함량과 먹는 시간

by 🐱‍👤💕🤞✌🤦‍♂️🎁🤢🧵👘👘🍛🍚 2023. 9. 19.

올리브영에서 비타민 영양제로 프레스샷이라는 제품이 나왔다. 몸이 아플 때 지인이 선물해 줘서 우연찮게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효과가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비타민 영양제인 프레스샷의 함량과 효과, 먹는 시간을 후기로 공유하고자 한다.

 

올리브영 프레스샷 후기

올리브영 비타민 프레스샷을 먹어본 입장에서 다음과 같은 점을 알고 먹는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 프레스샷 함량
  • 기능성 효과
  • 먹는 시간

나는 처음에 프레스샷이 눌러서 먹는 제품인지 모르고 그냥 먹을 뻔했다. 선물 받았기 때문에 그런 것에 관심이 많지 않았다. 그런데 우연찮게 눌러서 먹는 제품이라는 것은 알게 됐고, 다행히도 제대로 섭취할 수 있었다.

 

먹고 난 뒤에는 심리적인 이유인지 진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피곤이 줄어든 것처럼 느껴졌다. 오후에 몰려오던 노곤함이 사라졌고, 퇴근 때까지 피로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 작용이 맞는 것인지 성분 함량을 확인해 봤다.

 

프레스샷 함량

그랬더니 생각보다 다양한 성분이 높은 함량으로 함유되어 있었다. 프레스샷에 들어있는 성분은 다음과 같다.

  • 비타민 B12: 400㎛ (16,667%) 
  • 비타민 D: 25㎛ (250%)
  • 비타민 E: 4.55㎛ (41%)
  • 아연: 2.87mg (34%)
  • 나이아신: 6.5mg (43%)
  • 엽산: 260㎛ (65%)

눈에 띄는 것은 단연 비타민 B12다. 왜냐하면 일 권장 섭취량의 16.667%가 들어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 함량을 보고 내가 피로함을 느끼지 않은 이유가 이것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어느 누가 일 권장 섭취량의 16,667%의 함량의 비타민을 섭취했는데 피곤을 느낄 수가 있을까?

 

다행히도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는 수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해도 필요 이상은 배출된다. 그래서 저렇게 고함량을 넣어도 큰 상관없다. 그래서 심지어는 일부러 고함량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하기도 한다.

 

또한, 이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는데, 그렇기 때문에 각 성분에 대한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각 성분의 기능성 효과를 알아보자.

 

프레스샷 기능성 효과

먼저, 가장 높은 함량이 들어있는 비타민 B12에 대한 기능성을 알아보자. 비타민 B12는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필요'라는 기능성이 있다. 프레스샷에 같이 들어있는 엽산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필요

 

다음으로 250%의 일 권장 섭취량이 들어있는 비타민 D는 세 가지 기능성이 있다.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비타민 E는 3.3mg부터 400mg까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하다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아연은 두 가지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성분이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
정상적인 세포분열에 필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나이아신은 한 가지의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마지막으로 임신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엽산은 다음과 같은 기능성이 있다.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
태아 신경관의 정상 발달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

 

먹는 시간

프레스샷은 위에서 본 것처럼 다양한 성분이 꽤나 높은 함량으로 들어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먹는 시간을 잘 정해서 먹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생체 에너지를 높이는 영양제는 저녁보다는 아침이나 점심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에너지를 높여주기 때문에 취침 전에 섭취하면 원활한 숙면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프레스샷은 가급적 아침이나 점심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내 경우에도, 점심식사 후에 섭취했는데, 식후에 몰려오는 식곤증이 사라져서 더 가뿐한 오후 일과를 할 수 있었다. 나뿐 아니라, 제품 리뷰를 봐도 몸의 피로가 개선됐다고 느낀 사람이 꽤나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식사 전과 후 중에는 개인적으로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프레스샷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자칫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식사 후 2-30분 정도 뒤에 섭취하면 위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정리

프레스샷에는 비타민 B12와 비타민 D, 비타민 E, 엽산, 아연, 나이아신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비타민 B12의 경우에는 16,667%의 고함량으로 들어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리뷰를 보면 효과가 꽤나 좋은 편이다. 총 11개 이상의 기능성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으로서, 저녁보다는 아침이나 점심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레스샷은 이렇게 다양한 기능성과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약, 최근에 피곤함을 느끼거나 체력이 떨어져서 힘든 사람이라면 프레스샷이 일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프레스샷 가격 확인하기↓↓↓

 

프레스샷 올인원 토탈 영양 앰플 10p 2개, 150ml

COUPANG

www.coupang.com

 

+최근에 무주 천마 불법 광고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아래 글을 통해서 수법을 확인하고 대비하면 좋겠다.

무주 천마 광고 수법 알아보기

 

댓글